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면

포스트

[혁신경제연구회] 개방형 전문가 20차 회의 개최

압축파일 다운로드
[혁신경제연구회] 개방형 전문가 20차 회의 개최 대표이미지
  • 일자 2020년 04월 24일
  • 장소강남스마트워크센터
  • 발행기관경제ㆍ인문사회연구회

주요내용

혁신경제연구회 개방형 전문가 제20차 회의가 4월 24일 서울 강남스마트워크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개방형 전문가 회의는 '2030 카이스트 미래경고'의 연구책임자인 카이스트 이광형 교학부총장과 바이오산업, 신기술산업 및 혁신 정책 분야 최윤희 선임연구위원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이광형 교학부총장은 『2030 미래경고: 10년 후 한국은 무엇으로 살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포용적 혁신성장을 위해 필요한 전환시스템, 혁신시스템, 합의시스템의 3대 시스템 중 사회적 합의 시스템의 중요성'에 대하여 발제하였다.

ppt1 - 2030 미래경고 10년후 한국은 무엇으로 살 것인가? 이광형 문술미래전략대학원 바이오및뇌공학과 KAIST

이어 최윤희 선임연구위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바이오경제와 한국의 과제』라는 제목으로 '데이터, AI기반 바이오경제의 핵심요소(자원, 기술, 시스템)에서의 국가간 비교와 한국의 실질적 가치창출을 위하여 사회적 수용성 제고를 강화한 공급-수요 간 균형적 바이오경제 정책 제안'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피피티2-4차 산업혁명 시대의 바이오경제와 한국의 과제 2020.4.24 최윤희 KIET산업연구원

이번 회의의 마무리 토론에서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혁신적 포용국가 실현을 위한 '포용성'과 '혁신성' 두 가치의 공동 실현을 위하여 사회적 대화, 대타협, 협치가 중요한 실천 방안이며, 사회적 대화의 중요성을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 오늘 회의의 중요 시사점"이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