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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공공인력 전략적 양성을 위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 작성자최고관리자
  • 작성일시2022-11-08 17:29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미래공공인력 전략적 양성을 위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1/4)
연구 목적은? |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과 국민적 요구에 맞는 업무역량을 갖춘 유능한 공무원 육성의 책임과 목적을 가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운영체계를 진단하여 공무원의 미래대응 역량을 더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전략적 혁신방안 제시 (2/4)
혁신 방안은? | 옴니러닝 실행기관으로의 국가인재원:국가인재원의 HRD 전략방향을 옴니러닝 실행기관으로 설정, 공공 학습경험 제공 및 실행 선도기관으로 국가인재원 역할 담당 '옴니러닝'체계를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략적 지원을 위한 허브 역할 마련, 전략방향 기반 가치체계의 고도화 필요 / 현장중심 변화혁신 지원기관으로서의 국가인재원:현장 중심 솔루션을 통한 교육과정 기획, 교육 실행과 평가 그리고 개선활동으로 이어져 피드백 될 수 있는 교육기획 프로세스 구축 / HRD 자산관리 파트너십의 구심점으로서의 국가인재원:국가인재원이 HRD 지식관리 파트너십의 구심점이 되게 거버넌스 협력체계 설계 / 연구개발센터 중심의 국가인재원 혁신활동 추진:연구개발센터 위상 재정립, 전문성·소통·협업 역량 강화 전문화된 교수진 운영체계 수립 필요, 혁신활동의 실질적 시행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혁신활동 인센티브 지급 필요 / 국가인재원 혁신 활동의 실질적 시행과 지속가능성 확보:혁신 활동의 시행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인센티브 설계 (3/4)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 | 대국민 서비스용 / 공무원 교육자료 및 기초자료 / 초.중.고교 학생들 대상 교육 활용 / 대학생과 대학원생 경제상황 모니터링 및 경제 데이터 분석 등 과제수행 | 경제·인문사회연구회(4/4)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미래공공인력 전략적 양성을 위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어떻게 혁신할 것인가? (1/4) 연구 목적은? |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과 국민적 요구에 맞는 업무역량을 갖춘 유능한 공무원 육성의 책임과 목적을 가진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의 운영체계를 진단하여 공무원의 미래대응 역량을 더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전략적 혁신방안 제시 (2/4) 혁신 방안은? | 옴니러닝 실행기관으로의 국가인재원:국가인재원의 HRD 전략방향을 옴니러닝 실행기관으로 설정, 공공 학습경험 제공 및 실행 선도기관으로 국가인재원 역할 담당 '옴니러닝'체계를 구축하고 실행할 수 있는 전략적 지원을 위한 허브 역할 마련, 전략방향 기반 가치체계의 고도화 필요 / 현장중심 변화혁신 지원기관으로서의 국가인재원:현장 중심 솔루션을 통한 교육과정 기획, 교육 실행과 평가 그리고 개선활동으로 이어져 피드백 될 수 있는 교육기획 프로세스 구축 / HRD 자산관리 파트너십의 구심점으로서의 국가인재원:국가인재원이 HRD 지식관리 파트너십의 구심점이 되게 거버넌스 협력체계 설계 / 연구개발센터 중심의 국가인재원 혁신활동 추진:연구개발센터 위상 재정립, 전문성·소통·협업 역량 강화 전문화된 교수진 운영체계 수립 필요, 혁신활동의 실질적 시행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혁신활동 인센티브 지급 필요 / 국가인재원 혁신 활동의 실질적 시행과 지속가능성 확보:혁신 활동의 시행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인센티브 설계 (3/4)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 | 대국민 서비스용 / 공무원 교육자료 및 기초자료 / 초.중.고교 학생들 대상 교육 활용 / 대학생과 대학원생 경제상황 모니터링 및 경제 데이터 분석 등 과제수행 | 경제·인문사회연구회(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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