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대메뉴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페이스북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전체메뉴 닫기
ENGLISH

연구회 동정

연구회 소식을 소개합니다.

국가균형발전 선언 15주년 기념식 및 심포지엄 축사

2019-01-30 ㅣ 관리자

1 2
  • 1
  • 2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1월 29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 선언 15주년 기념식 및 심포지엄>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였다.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세종특별자치시, 노무현재단이 주최한 이번 국가균형발전 선언 15주년 기념행사는 참여정부가 2004년 대전에서 열었던 「지방화와 균형발전시대 선포식」을 기념하고 현재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균형발전 정책 현안과 과제를 살펴보기 위해 개최되었다.

 

성경륭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귀한 걸음해주신 세종시민분들을 비롯한 당시 균형발전 관계자 동료들을 마주하니 2004년 균형발전시대 선포식 현장의 힘찬 분위기가 생생하다”며 “당시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지방화3법 통과를 해냈다는 자신감과 서로에 대한 믿음으로 뭉쳐 일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또한 더욱더 새롭고 완성도 있는 지역·산업 정책 등을 통해 포용과 혁신의 균형발전을 이룩해나가고, 그 뿌리가 15년 전의 ‘국가균형발전 선언’일 수 있기를 바라마지 않는다”며 축사를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을 비롯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진숙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등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기틀을 닦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기념식 이후 마련된 정책심포지엄에서는 ‘재정분권과 포용적 정부 간 재정관계 개편과제(부경대 이재원)’,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재정혁신’ 2개 주제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되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