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시2024-06-28 14:45
- 조회수811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보도자료- 보도일시 : 배포 즉시
- 배포 일시 : 2024.6.28.(금)
- 담당 부서 : 행정운영본부 인사부
- 책임자 : 부장 이혜진(044-211-1220)
- 담당자 : 전문위원 정호연(044-211-1221)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세계 유일의 시각장애인 공연단 '한빛예술단' 초청 -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공연 개최 -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사장 신동천)는 지난 26일(수) 세종국책연구단지 연구 지원동 1층 대강당에서 시각장애인 전문예술단체인 '한빛예술단'을 초청 하여 문화체험형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일환으로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및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 원등 총 12개 기관에서 약 150명의 임직원이 참석하였다.
공연 주제인 '일 더하기 우리'는 '일'은 '일' 터, 한 사람으로서의 '1'을 의미하는 것으로 일터에서 한 사람의 소중함과 평등의식을 더하여 하나된 직장생활을 영위함을 뜻한다.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장애'란 결코 제약이나 불편함이 아닌, 단지 '다름' 일 뿐이라는 메시지를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직장 내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소통 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공연을 기획하였다.
이날 공연은 챔버오케스트라와 밴드로 구성되었고, 콘서트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 전문강사의 교육과 여러 장애 유형에 대하여 다각적으로 체 험해 보는 시간도 제공되었다.
[사진설명] 한빛예술단 챔버오케스트라가 26일 세종국책연구단지 연구지원동 1층 대강당에서 공연을 펼치고 있다.
본 공연으로 참석자들의 호응이 높았으며, 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를 마련하였다는 평가로 이어졌다. 이에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관계자는 "문화체험형 장애인 인식개선 공연 기획을 통해 반복적인 형태의 교육 보다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계기를 만들고자 하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붙임)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공연 행사사진. 끝.
OPEN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붙임)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행사사진
(사진1)남성과 여성 가수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 사진, (사진2)남성 성악가가 오케스트라 앞에서 공연하고 있는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