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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학습병행 훈련 효과 제고(I): 기업현장교사 필요 능력 개발

  • 국가비전과 전략연구
  • 위원회 및 연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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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학습병행 훈련 효과 제고(I): 기업현장교사 필요 능력 개발 대표이미지
  • 일자 2020년 08월 10일
  • 발행기관한국직업능력연구원
  • 연구자김대영

주요내용

● 기업현장교사 필요 능력 다섯 가지 모두에 대해 기업현장교사 집단과 학습근로자 집단은 공히 현재 보유 수준이 필요 수준에 미달한다고 인식함.



● ‘직무 전문 지식 및 기술’과 ‘교육훈련 실행 및 전달 능력’의 필요 수준에 대해서는 기업현장교사 집단이, ‘교육훈련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능력’과 ‘교육훈련 평가 계획 수립 및 실행 능력’의 필요 수준에 대해서는 학습근로자 집단이 더 높게 인식함.



● ‘직무 전문 지식 및 기술’ 보유 수준에 대해서는 기업현장교사 집단이, ‘교육훈련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능력’과 ‘교육훈련 평가 계획 수립 및 실행 능력’ 보유 수준에 대해서는 학습근로자 집단이 더 긍정적으로 인식함.



● 각 능력 개발의 우선순위를 산출한 결과, 기업현장교사 집단과 학습근로자 집단에서 공통적으로 ‘교육훈련 실행 및 전달 능력’, ‘직무 전문 지식 및 기술’, ‘학습근로자 상담 및 관리 능력’이 1~3순위로 확인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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