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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자료집

[한국직업능력연구원][조사·통계 브리프] 진로교육의 성과 분석: 학생 수준 분석을 중심으로

  • 국가비전과 전략연구
  • 위원회 및 연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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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직업능력연구원][조사·통계 브리프] 진로교육의 성과 분석: 학생 수준 분석을 중심으로 대표이미지
  • 일자 2024년 09월 30일
  • 발행기관한국직업능력연구원

주요내용

진로교육은 한 개인이 전 생애에 걸쳐 자기 적성이나 흥미, 능력에 맞는 일을 탐색하고 선택하는 과정에서 경험하는 교육, 체험, 상담, 지도 등을 의미한다. 진로교육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한 개인이 자신의 흥미, 적성, 가치관을 충분히 탐색하고, 직업 세계와 자신을 연결하여 만족스러운 직업 생활, 더 나아가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외의 연구들은 진로교육의 효과가 개인 수준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실업률 감소, 노동시장 참여율 증가로 이어지기에 결국 경제적 성과, 생산성 향상 등의 거시 경제적 이익까지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보고하고 있다(Hooley & Dodd, 2015).

<이하 원문 확인>https://www.krivet.re.kr/kor/sub.do?menuSn=16&pageIndex=1&orderType=date&pstNo=PB0000000211&searchYear=&searchType=all&search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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