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상세보기 화면

경제·인문사회연구회-KBS 업무협약 체결

경제·인문사회연구회-KBS 업무협약 체결 대표이미지

핵심요약

  • 코로나19 등 국가사회적 변화에 공동 대응

주요내용


단체사진


경제·인문사회연구회(NRC)와 KBS는 5월 14일(목) 오후 KBS 본관에서 코로나19 등 국가사회적 변화에 공동 대응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라는 국제적 감염병으로 인해 우리 국민들의 모든 생활영역에서 나타나고 있는 높은 불확실성과 사회경제적 충격에 공동 대응하고, 우리 사회가 공동체를 모두 포용하고 위기 속에서 사회 각 분야가 혁신을 통해 보다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사회변화에 양 기관의 역할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사진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적 역량을 모아야 할 사회변화(코로나19 등)에 대한 공동대응 ▲KBS의 방송 및 뉴스제작 과정에서 NRC 전문연구 분야의 자료공유 및 자문 ▲NRC 연구결과의 미디어 활동 관련 자문 ▲우리 사회의 공익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연구 수행 등이다.


양 기관장은 인사말씀에서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은 “국책연구기관과 KBS는 지식산업 분야에 종사한다는 특징이 있다”며 “두 분야 기관이 각각의 연구와 방송기획에 공동으로 협력해나간다면 굉장히 좋은 결과를 만들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미있는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향후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국책연구기관 연구자들이 KBS와 함께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내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환담


양승동 KBS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은 국내 정책연구 분야와 미디어 분야의 대표적 기관 간  상호협력 체계의 구축이라는 큰 의미가 있다”며 “국가의 주요한 정책연구를 총괄해 오신 이사장님이 코로나19와 같은 거대한 경제사회적 충격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영감을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연구성과를 방송 콘텐츠의 소재로 잘 활용해 나가고 한반도평화와 같은 커다란 국가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체계적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차담회 순으로 마무리되었다.

사인

<협약식 참석자 명단>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성경륭 이사장, 길홍근 사무총장, 김이교 소장, 이수한 성과정보실장, 한윤수 대외협력본부장 

조황희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원장, 고유환 통일연구원 원장,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 조홍식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원장, 송병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원장


KBS : 양승동 사장, 임병걸 부사장, 김종명 보도본부장, 국은주 전략기획실장, 최선욱 공영미디어연구소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